신세계안과는 안전을 생각합니다. S H I N S E G A E E Y E C L I N I C
녹내장이란?
초기 증상이 없어 발견하기 어려운 안과 질환 녹내장은 눈에서 받아들인 시각정보를 뇌로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신경 및 신경섬유층의 손상이 진행되어 시야(보이는 범위)가 점점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40세 이상 인구의 3.5%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안과 질환이지만,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 발견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녹내장이란?
초기 증상이 없어 발견하기 어려운 안과 질환 녹내장은 눈에서 받아들인 시각정보를 뇌로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신경 및 신경섬유층의 손상이 진행되어
시야(보이는 범위)가 점점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40세 이상 인구의 3.5%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안과 질환이지만,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
발견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녹내장의 원인
안압 상승, 유전적인 요인 등이 주 원인으로 발생
여러가지 원인에 의하여 방수 유출이나 이동 경로에 장애가 생기게 되면 안압이 증가되어 시신경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상 시야와 녹내장 환자의 시야
시야가 손상되어 부분적으로 보이지 않게 되는 증상
녹내장은 시신경 및 신경섬유층의 손상이 진행되어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녹내장이 진행됨에 따라 시신경유두함몰비가 커지고 시야가 손상되어 갑니다.
• 급성 녹내장 : 전체 녹내장의 약 10% 정도를 차지하며, 안압이 급속도로 높아지면서 시력 감소, 두통, 구토,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급격하게 방수의 배출구가 막혀 버리기 때문에 발생하는 녹내장으로 많은 경우에서 폐쇄각 녹내장이나 포도막염과 동반된 합병성 녹내장, 일부 개방각 녹내장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 만성 녹내장 : 대부분의 녹내장 환자가 만성 녹내장에 해당합니다. 만성 개방각 녹내장이 가장 흔한 편이며 이중에서도 동양인에서는 안압이 높지 않은 정상안압 녹내장의 형태가 가장 흔합니다. 만성 녹내장은 오랜 시간을 두고 서서히 시신경의 손상이 진행되어 말기가 되기 전까지 자각 증상은 거의 없습니다.